언론보도

경북과학대학교 바울아이(로타랙트) ‘영1리 담장 벽화보수’ 봉사

보도일자 2016-05-23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경북과학대학교 바울아이(로타랙트) ‘1리 담장 벽화보수봉사


벽화보수.jpg

경북과학대 봉사동아리(로타랙트) 학생들이 칠곡군 기산면 영1리에 위치한 한 담장의 벽화를 보수하고 있다.

 

경북과학대학교(총장 장재현) 봉사동아리인 바울아이(로타랙트)’가 지난 21일 칠곡군 기산면 영1리에서 담장 벽화보수 활동을 했다.

 

바울아이(로타랙트)는 대구지방보훈청 나라사랑 앞섬이로 국가유공자 노인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지난 21일은 이 대학교 간호학과 재학생 28명이 참여하여 벽화를 보수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동아리에서 부회장을 맞고 있는 권민정씨(21) 지난 2013년 동아리 선배들이 그린 담장벽화가 세월이 지남에 따라 탈색과 변색이 진행되는 것이 안타까워 동아리회원들의 의견을 모아 이번에 깨끗하게 벽화를 보수를 하게 되었다"라며 봉사활동 취지에 대해 말했다.

 

이 대학교 봉사동아리 지도교수인 송미숙교수(간호학과) “무더운 날씨 속에 주말도 반납하고 적극적으로 봉사에 동참해줘 정말 고마웠다. 이번 벽화보수 작업으로 마을이 한층 더 깨끗해져 뿌듯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대학 측은 이번 벽화 보수공사에 대해 “이번 봉사활동은 1리 마을의 환경미화에 도움이 됐을 뿐만이 아니라 올바른 행동과 마음가짐인 학생들의 인성발달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했다.